본문 바로가기

(Q&A)semipermanent make-up

시술 후 두드러기와 진물은 왜 나는 건가요?

Q: 시술 받은지 3일째인데, 슬슬 간지럽기 시작하더니 왼쪽 눈썹이 좀 뻑뻑한 거 같아서 

거울을 보니까 눈썹 모양대로 두드러기가 나있고, 진물이 나오는데 부작용인건지 아님

원래 이러는 건지 모르겠네요. 왜  이런 게 올라오나요?

 

A: 안녕하세요, 반영구를 받으시고 나서 진물이 많이 나는 경우는  상처를 상대적으로 깊게 내면서 색을 주입해서 나는 경우 그럴 수 있습니다. ( 원래 타투 깊이와 달라서 훨씬 얕게 들어가야 하는데 그 기준 없이 무작정 찌르고 보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또한 탈각 과정에 있어서 피부가 상처를 회복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각질이 일어나는데 이때 조금 소양감을 느끼며 가려워서 나도 모르게 손이 가서  간지러움 때문에 긁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러면 그 긁은 부위에 자극이 좀 있었거나 감염이 있을 수 있어서 진물이 나거나 두드러기가 날 수도 있구요. 

 

 

혹은 시술 과정에서 위생에 문제가 있었거나 ( 기구 소독X, 부위 소독X) 했을 수도 있구요. 

 

그것도 아니라면 색소알러지나 금속알러지 혹은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크림 성분에 알러지가  있을 경우 부풀어 오르거나 두드러기나 진물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피부과에 내원하여 의사와 상담 후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해요.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55

 

smp 번진 두피 문신 제거 직후

약 3년 전에 헤어라인 및 두피 정수리 쪽에 smp 문신 반영구를 받으셨는데 , 파랗고 부자연스럽게 잔흔이 남아서 변색된 smp를 제거하고자 문의 주셨어요. 고객님의 경우에는 염색을 여러 컬러로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53

 

번진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제거 한 달 후

번진 아이라인 문신 전/ 1차 제거 한 달 후 영상. 파랗고 푸른 잔흔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올드해보여 제거 원하셨어요 1차 만에 대부분 제거되셔서 보다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가 되셨어요^^ 아이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