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fore and After)헤어라인

남자 헤어라인 문신이 적합한 경우는?

Q: 남자 헤어라인 파인 M자로 고민 중인데요 . 어떤 경우에 받아야 티도 안나고 자연스럽게 잘 나올까요? 

이마가  가뜩이나 넓은 편인데, 옆쪽에 머리카락이 숱이 없어서  고민이 많아요. 사실 모발이식도 생각을 했었는데,  모발이식 하기에는 면적이 애매모호해요.
모발이식을 잘못 받으면 , 진짜 말 그대로 심은 거처럼 너무 앞쪽이 갑자기 빼곡해져서 이상하게 된 경우도 봤구요. 
모발이식이든 문신이든 옆쪽을 좀 채우고 싶은데 남자도 문신으로 교정할 수 있나요? 
교정할 수 있다면 어떤 사람이 받으면 좋을까요? 
 
 

A: 모발이식을 받아서 어색한 경우,  앞쪽이 갑자기 빼곡해지는 경우

이마 피부와 두피와의 경계선 (시작점)을 고려하지않고 심어서 그런 듯 합니다. 모발이 가느다란 잔머리부터 시작해서 뒤로 가면 갈수록 머리카락이 굵게 자라게 되는데, 이런 부분을  간과하고 앞쪽 경계선 쪽에서  너무 과하게 빽빽하게 심어놓는다면 굉장히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이 예쁘고 머리 숱이 많은 남성 분들을 봐도, 뒤쪽이랑 앞쪽이 풍성한 건 맞지만,  이마와 두피의 경계선부터 빼곡하게 숱이 많은 것이 아니라,  앞쪽은 머리카락이 얇고 밀도도 낮지만, 뒤로 갈수록 두꺼워지고 높아져서 숱이 많아 보이게 됩니다. 또한 약간의 정리된 듯한 안된 듯한 불규칙적인 라인 없이  너무 일자로 다 따버리고 심으면 이상할 수 있습니다.
 
 

A2: 모발이식 보다는 문신이 적합한 경우 

모발이식을 하기에는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스럽거나 , 면적이 넓지 않은 경우 수술 보다는, 문신이 나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문신을 받고자 하는 부위가 위 사진의 모델 분처럼,  잔머리가 어느 정도는 있어야만 티가 안나고 예쁘게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사진의 모델 분도  헤어라인으로 고민이 많으셨지만, 그 문신이 들어갈 부위에 잔머리가 풍성하신 편이어서  아주 드라마틱하고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숱이 3배는 많아보이신다고 엄청 좋아하셨어요.  저걸 포마드라인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나, 잔 머리카락이 아예 없는 곳에다가 문신을 하면  형광등이나 자연광 바로 밑에서 보면 어차피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문신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약간이라도 있다면,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에 사이사이에 색을 넣어주면 티가 거의 안나고 정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A3:그럼 제가 받고싶은 곳이 머리카락이 "아예" 없으면 안하는 게 낫다는 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차라리 모발이식을 받으세요. 
 
 
 
 

 

 

A4:나중에 부작용이라던가 주의할 점은 없을까요?

부작용은 싸구려 색소 등을 사용하여 피부에 들어가는 경우 변색의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저 부위가 눈썹과 이마 피부보다 두께가  얇고, 신경이 많이 지나가는 부위이기 때문에 시술시 조심해야하고, 
 통증 때문에 아플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 문신을 받은 후에  주의할 점은, 
헤어라인 문신을 받고나서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는데, 샴푸를 바로 한다거나,  아주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것, 땀을 많이 흘리는 격한 운동( 헬스 등)은 일주일 정도는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염색과 관련해서 주의할 점은, 
염색을 노랑머리, 밝은 주황 머리 등 (탈색)  밝은 색으로 자주하시는 경우에는 문신을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밝은 머리를 항상 유지할 계획이라면 , 그 색에 맞춰서 문신을 할 수 있기는 합니다. 
염색계획이 있더라도,  적당한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중간 톤의 브라운계열이나, 블랙 브라운 계열은  헤어라인이나 두피 문신을 받아도 크게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  그색으로 추후에 염색계획이 있더라도 어색하지 않게끔 시술에 들어가게 됩니다.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54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77

 

오래된 아이라인 문신 제거 한 달 후

오래되고 깊게 들어간 아이라인 문신 😭 파랗게 변하고 점막 위까지 번진 푸르딩딩한 아이라인 반영구가 너무 보기 싫다고 하셨어요 . 나이들어보이고 파란 잔흔만 어떻게 없어졌으면 좋겠다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리프팅  두피 흉터도 문신으로  커버 가능할까요? (scalp micro pigmentation -scalp scars)

(1) 리프팅 흉터 커버업- 시술 전/후 before & immediately after1 모델분께서는 어느 성형외과에서 두피를 절개하는 방식으로 거상 리프팅 시술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절개 면적이 너무 넓어서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80

 

헤어라인 옆쪽이 파여서 고민이에요

헤어라인 옆쪽이 파여서 고민이셨던 모델님. 이전에 선을 긋는 방법으로 헤어라인을 받으셨는데, 3주만에 거의 다 사라졌다고 오셨습니다. 제가 원래 한올한올 내 머리카락처럼 그려주는 방법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90

 

여자 탈모도 유전인가요?

Q: 정수리 쪽에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하얀데, 탈모도 유전인가요? 사진 속 모델 분은, 머리 뒤쪽은 숱이 많았지만, 앞쪽에 머리에 숱이 많이 없는 것 같다고 고민하던 중이셨습니다. 두피 톤이 유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