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semipermanent make-up

눈썹 문신 후 운동(헬스, 필라테스, 등산) 바로 해도 되나요?

Q: 오늘 눈썹 문신을 하고 왔는데, 샵에서 운동이나 땀 흘리는 일을 당분간( 1~2주) 하지말라고 하셨는데, 
딥스와 턱걸이 같은 운동(헬스 )이나, 무거운 걸 (가구 등) 나르는 일 같은 경우는 언제쯤 가능할까요? 내일부터 해도 지장 없나요? 
 
A: (1.눈썹 문신 후 운동- 땀을 많이 흘려도 될까?) 
헬스와 필라테스 등산 등 운동하는 인구가 점점 많아지면서, 건강미 넘치는 몸이 각광받고 있어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이 습관으로 자리잡은 부지런한 분들이 많아졌습니다.(아주 건강한 문화가 되어가는 것이죠) 따라서, 운동을 하루라도 못하면 찝찝하신 분들이 문신 후 이런 점을  항상 궁금해하실 거 같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일주일 정도는 안하시는 게 좋기는 한데, 꼭 하고자 하신다면  너무 격하지 않게 가벼운 중량으로 하시면, 땀이 많이 나지 않으니   (제 경험상)  크게 상관은 없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시술이 가볍고 산뜻하게 들어갔다면 운동을 하셔도 염증 위험이 줄어들지만, 상처가 비교적 큰 시술을 받으셨다면 염증 위험이 다소 올라가긴 합니다.
 

 
상처가 비교적 큰 시술은 아마 딱지와 각질이 후두둑? 떨어지는 느낌이 있을 겁니다. 피딱지째로 떨어지는 건 데미지를 떠나 잘못된 시술이구요.  ) 
다만, 여름에는 문신 후에 운동을 하면 가볍게 하던 격하게 하던 땀이 많이 나는 계절이기에,  격한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삼투압 때문에  땀이 색을 밀어내며,  또한 색소가 피부에 안정적으로 머무를 수 있는 환경을 저해시키고,  염증 위험이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6~9월 중순 정도는 무척 더우니 피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2.눈썹 문신 후 운동- 헬스와 필라테스를 가볍게 하는 것은 상관 없을까? 다른 운동 종류는? ) 
운동 종류 중에 수영장을 제외한 헬스와 필라테스 같은 운동을 평소 운동량을 100이라고 치면, 직후와 관리가 필요한 기간 (2~3주)동안에는  너무 격렬하지 않게 평소 운동량의  40~50정도로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벼운 조깅 정도나 산책도 상관 없어요.
다만 수영장, 공중목욕탕은 직후와 관리기간 동안은 가지마셔야 합니다.

 

 

 

실제로도 워터파크나 수영장은 피부가 예민하고 민감하신 경우에 두드러기나 알러지처럼 오돌토돌 올라오는 경우도 있는데 멀쩡한 피부가 그런데, 하물며 상처가 난 회복이 안된 피부는 더더욱 피하는 것이 좋겠죠.
문신 후에 수영장에 바로가셨다가 빨갛게 부풀어올라 피부과에서  일정기간 동안 내원하여 치료받은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헬스와 필라테스 등 수영을 제외한 기타 즐겨하시는 운동을 땀이 뚝뚝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하시면, 다들 걱정하시는 거처럼  엄청난 일(?)은 발생하지 않으니 가볍게만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헬스의 경우 땀이 많이 나지 않도록 한세트하고 쉬는 텀을 길게 가져가고, 다음 세트를 진행하세요. )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55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95

 

smp 번진 두피 문신 제거 직후

약 3년 전에 헤어라인 및 두피 정수리 쪽에 smp 문신 반영구를 받으셨는데 , 파랗고 부자연스럽게 잔흔이 남아서 변색된 smp를 제거하고자 문의 주셨어요. 고객님의 경우에는 염색을 여러 컬러로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눈썹 잔흔 커버업 -6 탈각 후  (before & after/ healed)

(1) 탈각 후 잔흔 커버업 비포 에프터 (eyebrow tatto -healed/ before and after) 1차 커버업 탈각 후에 문신 잔흔이 커버가 잘 돼서 거의 다 덮인 모습입니다. 통으로 붉은 잔흔이 심하셨었는데 관리도 너무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46

 

옛날 갈매기 푸른 눈썹 1차 제거 한 달 후

옛날 갈매기 푸른 잔흔 문신 반영구 1차 제거 한 달 후. 고객님 300% 대만족. 이런 경우는 잔흔 커버업 보다는 한 번에 제거하시고 문신이나 반영구를 다시 하시는 게 색감도 은은하고 예쁘게 나온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24

 

망한 두피 헤어라인 문신 제거 직후

파랗게 !멍든! 두피~ 헤어라인 smp 문신~ 3년 전에 헤어라인과 두피 탈모 커버를 위해 smp를 받으셨는데 시간이 지나니 새파랗게 변해서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차라리 없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39

 

아이라인 문신 제거 한 달 후

올드하고 파랗게 번져있던 아이라인 문신 1차 제거 한 달 후 ~😘 1차 만에 옛날 오래된 파란 아이라인 문신 70% 이상 지워지셨어요 ~ 너무 고생하셨어요^^ .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