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semipermanent make-up

눈썹 문신 제거 후 관리 (eyebrow tatto laser removal healing process)

 

 
(eyebrow tatto laser removal healing process)요새는 이렇게 잘못된 시술로 인해, 잔흔이 남아 제거를 바라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거 하기에 앞서 통증이 심하다는 말이 들리고,  회복과정도 오래 걸리며, 제거 시술 직후 모습이 상당히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아  레이저 제거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그냥  위에 덮어서 커버업을 하는 경우도 많죠. (필자도 엄살이 심하고  아픈 건 극도로 싫어하기에 레이저 제거보다는 커버업을 택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레이저로 깨끗하게 빼고  다시 문신을 받고싶어하시는 분도 많기 때문에 레이저 제거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레이저로 제거하는 건, 반영구나 문신을 받을 때 보다  훨씬 통증이 심하고,  다운타임이 훨씬 깁니다. 직후에 눈썹이 하얗게 타있거나, 붉어지거나 붓거나, 핏망울이 맺히거나, 피딱지가 지거나.. 이런 모습을 본다면 결코 회복기간이 짧다고 보기 어렵겠죠. 진피에 주입된 색소들을 깨워내서 어거지로 쪼개서 빼내려고 하니 당연한 거 아닐까요?  이런 걸 감안하면 붉은 계열은 커버업이 훨씬 나을 수도 있습니다. (removal healing process)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반영구 색소의  입자 크기는 6~20 마이크로 사이입니다.  얘네를  대식세포가 먹어치워서 소화시킬 수 있는 크기가 마이크로 이하이기에 피코 단위까지 쪼개는 과정인데,  이게 한 번에 못 쪼개진 애들은 레이저 시술을 여러번 해서 쪼개고 쪼개고... 그렇게 해서 색이 옅어지는 원리인데  이게  여러 번 해야 지워질 수 있는 색소들이 있어 참 고난의 과정이죠 ㅠㅠ  살색에 가까울수록 특정 성분 때문에  더더욱 반응이 느립니다. (하지만 ,무조건 그렇진 않고 성분에 따라 살색이어도 한 번에 반응이 와서 그 성분이 메인인 문신이나 반영구여도 레이저로 제거하기 용이할 수 있는데, 색소값이 금값이라 시술단가가 매우 높아져서   사용하는 곳만  사용합니다. ) (eyebrow tatto laser) 
 
따라서  마음에 안든다고 그걸 위에다가 살색으로 덮으면 답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죠. 지우려고 해도 나중에 레이저가 안 먹으니까요. 어거지로  문신을 레이저로 제거하려고 해도 일반 다른 성분에 비해서 훨씬 더 데미지가 크고 회복기간도 오래 걸립니다. (eyebrow tatto removal) 

아무튼 레이저를  받은 후에, 색소 성분이나 색깔에 따라 완전한 제거를 위해서는 횟수가 천차만별이고, 데미지도 천차만별입니다. 결론은 데미지는  미약하든 심하든 무조건 있다는 거죠. 
 
이를 회복하는데 필요한 기간은  한 달  정도 잡으면 될 거 같습니다.   레이저로 문신을 제거한 후에, 자외선 노출 (썬텐)등 최대한 피해주며, 자극가는 건 절대적으로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레이저 제거로 인한 데미지를 상처 회복에 좋은 마데카솔 연고로 상처가 어느정도 아물 때까지 관리해주는 게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마데카솔의 주성분은 마데카소사이드로 , 상처 치유능력이 뛰어난 성분으로 매우 고가의 성분입니다. 병풀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호랑이가 상처를 입으면 병풀잎에서 뒹굴었다고하네요. 화장품으로 시카화장품도 마데카소사이드가 주 성분입니다. 
마데카솔로 관리를 해주시다가 어느정도  회복의 끝자락(?)에 왔다 싶으면 비판텐 연고로 보습관리 해주시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eyebrow tatto laser removal healing process)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47
 

 

아이라인 푸른 잔흔 제거 한 달 후 (1차)

한 번만에 90%이상 지워진 거 실화인가요😘 아이라인 문신 반영구 푸른 잔흔 제거로 퓨어한 눈매로 ~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smp 번진 두피 문신 제거 직후

약 3년 전에 헤어라인 및 두피 정수리 쪽에 smp 문신 반영구를 받으셨는데 , 파랗고 부자연스럽게 잔흔이 남아서 변색된 smp를 제거하고자 문의 주셨어요. 고객님의 경우에는 염색을 여러 컬러로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56?category=1096297

 

아이라인 문신 제거 전/ 1차 제거 후 한달 후

한 번 만에 80%이상 제거 되었어요 마지막 남은 엷은 아이라인 문신 잔흔은 2차 때 말꼼하게~😊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

https://beautysemipermanent.tistory.com/124

 

망한 두피 헤어라인 문신 제거 직후

파랗게 !멍든! 두피~ 헤어라인 smp 문신~ 3년 전에 헤어라인과 두피 탈모 커버를 위해 smp를 받으셨는데 시간이 지나니 새파랗게 변해서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차라리 없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어요 .

beautysemipermanent.tistory.com